다육이흙 란?
오늘도 행복하세요^.^ 더 놀라운 건 썩어있는 개체 속에 벌레가 들어 있는 것도 있었다는 거지요. 하나하나 핀셋으로 집어서 찻잔에 정성스럽게 심었지요. 그랬더니 글쎄 선인장 뿌리가 물컹물컹 다 물러 썩어 있는 것들도 있었지만 잘라보니 안이 텅 비어있는 것도 있었지요. 화분은 레트로 느낌이 나는 꽃무늬 찻잔인데요. 이럴 때 쓰려고 모아두었던 것이 좀 있어요 ~~ 아직 씽크대 안에 몇 개는 더 있을걸요. ㅎㅎㅎ 이쁘게 다시 꽃도 피웠으니 이 다육 선인장 주인이신 독거어르신 께 다시 돌려드리려 합니다. 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. 짜잔~~~~ 3개월 후 꽃이 피었답니다.
다육이흙 장점과 단점
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. ㅎㅎㅎ 흙에 물이 오래 고여있지 않을 만큼만 주시면 될 것 같아요. ㅎㅎㅎ 화분은 레트로 느낌이 나는 꽃무늬 찻잔인데요. 충분히~~ 듬뿍~~~ 이런 건 안되어요. 물 빠짐이 있는 화분을 그렇게 주면 되고요~ 이렇게 밑이 막혀있는 화분은 많은 양의 물을 주면 과습으로 뿌리가 썩을 수 있어요. 두 개의 화분을 만들어 놓으니 그런대로 레트로 느낌이 나면서 이쁘기까지 하네요. 이쁘게 다시 꽃도 피웠으니 이 다육 선인장 주인이신 독거어르신 께 다시 돌려드리려 합니다. 다육 종류나 선인장 종류는 너무 비슷하여 정확한 이름을 알기가 너무 힘들어요.
다육이흙 개선방향
ㅎㅎㅎ 뿌듯하네요~~~~^.^ 충분히~~ 듬뿍~~~ 이런 건 안되어요. 화분은 레트로 느낌이 나는 꽃무늬 찻잔인데요. 짜잔~~~~ 3개월 후 꽃이 피었답니다. 지난 3월에 독거 어르신의 집에서 방치되어 썩어가는 선인장을 데려와 화분을 엎었습니다. 그랬더니 글쎄 선인장 뿌리가 물컹물컹 다 물러 썩어 있는 것들도 있었지만 잘라보니 안이 텅 비어있는 것도 있었지요. 선인장의 꽃은 흰색과 빨간색이 피었는데 빨간색은 만개하지 않아요. 오늘도 행복하세요^.^ ^.^ 화분을 다 엎어 뿌리가 살아있는 새것만 골라서 새로 화분에 심었어요. ㅠㅠㅠ